How Can We Help?
< All Topics
Print

[네오스튜디오] 필기 내용이 겹쳤을 때 분리하기(스플릿)

필기 내용이 겹쳤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답변
같은 종류의 노트 및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, 사용하지 않는 노트북의 경우 ‘스마트펜 입력-해제’해두면 문제없지만, 그렇지 않은 경우 필기가 겹칠 수 있습니다.
만약, 필기가 겹쳐 곤란한 경우,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.

1. <스플릿>으로 데이터 분리하기
<스플릿> 기능을 사용하시면 필기가 작성된 시간 간격을 기준으로 필기 데이터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.
필기와 필기 사이의 간격이 10분 이상인 경우 자동으로 구간이 나누어지고, 이 나눠진 구간을 단위로 필기 데이터를 선택하여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.

① 네오스튜디오 앱을 실행하고, 필기가 겹친 페이지 화면 우측 상단의 [메뉴] 버튼을 선택해주세요.
② 메뉴 중 [스플릿]을 선택해주세요.
③ [스플릿] 페이지에서 하단의 슬라이드바에서 필기가 겹친 데이터의 구간을 선택해보세요.
④ 우측 상단의 [이동] 버튼을 누르고, 필기 데이터를 이동할 보관할 노트북을 선택한 후 [확인]버튼을 선택하면 필기 데이터가 이동됩니다. (빨간색으로 표시된 데이터가 이동·분리됩니다)
⑤ 이동한 노트북에서 옮겨진 필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※ <스플릿> 기능은 디지털페이퍼에 필기한 내용이 저장되는 실물 노트에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.

2. <펜 데이터 이동 히스토리>로 데이터 분리하기
<펜 데이터 이동 히스토리> 기능을 사용하시면 필기 데이터가 네오스마트펜에서 앱으로 이동된 회차를 기준으로 필기 데이터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.
<펜 데이터 이동 히스토리>는 네오스마트펜과 앱과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네오스마트펜으로 필기한 데이터를, 네오스마트펜과 앱을 연결하여 앱으로 이동시킨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네오스마트펜에서 앱으로 필기 데이터를 이동한 회차 단위로 필기 데이터를 선택하여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.

① 네오스튜디오 앱을 실행하고, 화면 하단 우측의 [마이 스튜디오 … ] 를 선택해주세요.
② 상단의 [펜 설정] 버튼을 선택해주세요.
③ [펜 설정] 페이지 하단의 [펜 데이터 이동 히스토리]를 선택해주세요.
④ 필기 데이터가 이동된 날짜별 리스트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.
⑤ 필기 데이터가 이동되었던 페이지 리스트에서 필기가 겹친 페이지를 선택한 후 우측 상단의 [데이터 분리]를 선택해주세요. (빨간색으로 표시된 데이터가 이동·분리됩니다)
⑥ 필기 데이터를 분리할 노트북을 선택하고 [확인] 버튼을 선택하시면 필기 데이터가 분리됩니다.
⑦ 분리한 노트북에서 옮겨진 필기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※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 확인해주세요.

Table of Contents